본문 바로가기

이우필름 교육영상

세일즈포스 청년 CRM 101: 대한상공회의소 홍보 영상 제작 과정

세일즈포스는 '청년 CRM101'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인재 양성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이우필름에서 홍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영상에서는 프로그램 소개와 더불어 수강생 인터뷰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아 프로그램의 특징과 장점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습니다.

 

CRM 기술과 체계적 홍보 영상 제작 과정

 

클라우드 CRM 개념도-사진
클라우드 CRM

 

클라우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 관계 관리 도구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해당 기술은 자영업자나 소규모 사업체 운영자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 고객의 연락처, 구매 이려그 상호 작용 기록 등을 저장
    • 고객과의 이전 과거 통화 기록을 통해 불만 접수
    •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캠페인 등을 자동화 가능
    •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손쉬운 접근
    • 설치 비용 및 유지 보수 비용 절감

CRM 기술 교육을 통해 청년 인재를 육성하는 '세일즈포스 청년 CRM 101' 프로그램 영상은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저희 이우필름은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해 최소 6단계의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영상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제작 방법 및 프로세스-사진
홍보 영상 제작 과정

 

1. 영상 제작 기획 단계

  • 사업 정보 제공 및 송출 일정 협의
    • 해당 과정에서는 프로젝트의 목표와 메시지가 명확히 정의되며 영상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소비자에게 전달될지에 대한 계획이 수립됩니다.

2. 스탭 구성

  • 담당 PD 및 촬영 스탭 구성
    • 이 단계에서는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진행을 책임지고 창의적인 비전을 제공할 PD와 기술적인 촬영을 담당할 스탭을 선발하고 조직하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3. 세부 기획

  • 세부 기획 조율
    •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우고 관련된 모든 팀 멤버들이 동일한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도록 하는 단계입니다.

4. 콘텐츠 제작

  • 영상 제작
    • 해당 단계에서는 영상 제작의 기술적인 실행이 중요하며 창의적인 요소와 기술적인 요소가 결합하여 최종 콘텐츠가 만들어집니다.

5. 영상 컨펌

  • 의뢰사 컨펌
    • 제작된 영상을 의뢰한 클라이언트에게 제출하고 피드백을 받아 최종 제품을 완성하기 위한 수정 사항을 결정하는 단계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6. 영상 채널 확산

  • 의뢰사 전달 및 송출
    • 완성된 영상이 시청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과정으로 영상 전달, 송출 준비, 송출 실행, 모니터링 및 보고 순으로 진행됩니다.

 

  1.  

세일즈포스 청년 CRM 101 홍보 영상 소개

 

이우필름은 '세일즈포스 청년 CRM 101' 홍보 영상 제작에 있어 세일즈포스 고유의 캐릭터와 브랜딩 요소를 적극 활용하여 제작했습니다.

영상의 타이틀과 트랜지션 효과, 자막 등 시각적 요소를 디자인할 때 세일즈포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친근감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 했습니다.
- 이우필름 제작진 '일동'

 

이를 통해 영상 속에서 세일즈포스 교육 프로그램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하고, 프로그램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배움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 오프닝

2 배움이 나의 경쟁력이 되고 그 성과를 자랑스럽게 선보인 시간-사진3 그리고 우리는 세일즈포스 TRAILBLAZER의 시작점을 찍었습니다.-사진
6 오프닝 축사-사진
8 프로젝트 심사위원 소개-사진17 최우수 프로젝트 팀-사진

 

저희 이우필름은 '세일즈포스 청년 CRM 101' 홍보 영상의 시작 부분을 지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효과적으로 구성했습니다.

 

4.5개월간의 긴 교육 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의 프로젝트 발표와 수상 장면으로 교육의 성과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보이려했습니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축사 장면을 더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이렇게 영상 초반부터 교육 과정의 결실을 선보임으로써 지원자들로 하여금 프로그램 수료 후 자신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상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와 같은 영상의 도입부는 교육의 성과와 가치 지원 동기를 효과적으로 제시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교육생들의 생생한 인터뷰: 내용전개

20 청년 CRM 101에 대해 알려드려요-사진
21 세일즈포스 청년 교육을 마친 소감-사진22 교육을 마친 소감-사진
23 교육을 마침 소감-사진24 교육 이수 전과 후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사진27 고민하는 2기에게 하고 싶은 말은-사진

 

교육 프로그램 홍보 영상에서 교육생 인터뷰 장면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교육을 받은 이들의 생생한 경험과 소감을 통해 프로그램의 진정성과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잠재적 지원자나 관심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에 이우필름은 지원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사항들을 미리 파악하여 졸업생들에게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질문하고 그 답볍을 영상에 담아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프로그램의 특징과 장점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육생 인터뷰 장면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를 생동감 있게 보여줄 수 있었고 이는 시청자들의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더 높이 성장할 CRM 101: 이우필름의 응원

28 함께한 여정과 열정을 발판 삼아 더 높이 성장할 CRM 101 1rl-사진29 더 높이 성장할-사진
31 여러분의 밝은 내일을 응원합니다-사진

저희는 '세일즈포스 청년 CRM 101' 홍보 영상의 마지막 장면에서 졸업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지원 예정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표현 방식은 정석적이고 보편적인 방법이지만 오랜 기간 검증된 설득력 있는 메시지 전달 방식입니다.

 

이우필름은 이번 영상 제작을 통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는 데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의 다양한 영상 제작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고민과 문제에 공감할 수 있었기에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년들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지할 계획입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 디지털 신기술 인재: 이우필름 제작

오늘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 의 홍보 영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인력개발원이 어떻게 신입 직원들의 경력 개발과 포트

lwfilm.tistory.com

 

 

비영리IT지원센터 디지털 소셜임팩트 일자리 사업: 영상으로 담다

비영리IT지원센터의 청년 디지털 소셜임팩트 일자리 사업은 서울시 청년들의 고용 충격 완화와 디지털 분야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춘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홍보 영상은 고용 상황 개선

lwfilm.tistory.com

 

이처럼 이우필름은 해당 홍보 영상 제작 전 과정에서 청년들의 꿈과 비전을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했으며 영상을 통해 프로그램의 가치와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치지 않고 올바른 방향으로 한발 한발 꾸준히 전진해나가는 이우필름이 되겠습니다.

 

 

이우필름
Phone: 010-8408-2099
E-mail: sanglee@leewoofilm.com